더운 여름에는 다른 계절보다 노출이 많은 시원한 옷을 입게 됩니다.그래서 알록달록하고 예쁘고 시원한 팔찌가 여름 악세서리로 딱인 것 같아요.저도 여름이 되면 잘 하지 않는 컬러풀한 팔찌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코바늘이 취미인 제가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여름 코바늘 팔찌 만들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최초의 코바늘 팔찌 만들기
코바늘 여름 팔찌 만들기의 첫 번째 방법은 코바늘 로프 만들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 잘 아시는 방법입니다.
소지품 – 실,작은구슬2개(팔찌1개당),코바늘,가위,본드
1- 처음 시작할 때 실길이를 10cm 이상 남기고 쇠사슬 2개를 만드세요.
2 – 첫 번째 사슬에 코를 걸고 짧은 뜨개질을 하십시오.뜨개질을 옆으로 살짝 돌려보시면 오른쪽 사진의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곳이 보입니다.
3 – 화살표로표시해둔곳에바늘을넣고짧은짜임을하세요.
짧은 뜨개질 과정에서 마지막 머릿코를 한번에 뽑으면
자연스럽게 오른쪽으로 막 꺼낸 두 가닥의 실이 보입니다.
4 – 이 두실에 바늘을 넣고 짧은 뜨개질을 하십시오.
마지막 4번 방법을 반복해서 원하는 길이만큼 눌러주세요.이 밧줄을 만드는 방법은 코바늘 뜨개질부터 가방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팔찌 길이 조절 가능한 매듭 만들기팔찌로 사용하기 좋은 길이로 짠 후 오래 남은 실로 묶으면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길이를 조절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듭을 만들어 드립니다.실을 길게 남기고 잘라주세요.그러면 처음에 남긴 실로 양쪽에 실이 길게 남아요.양실을 크로스하도록 하고, 그 위에 같은 컬러의 다른 색실을 약 20cm 정도 잘라 크로스한 실에 사진과 같이 묶어주세요.(위 사진은 새로 묶은 실이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 다른 색실을 사용했습니다.) 그럼 기존 실이 중간실(2), 새로 묶은 실이 양쪽에 각각 하나씩 만들어지는데요.이 상태에서 마크라메 스쿠엇 매듭을 만들어 줍니다.스케너트 매듭예전에 제가 마크라메 행잉을 만들 때 올린 사진 캡쳐해왔어요^^1번실을 두 번째 위로 올린 후 3번실이 1번실을 지나 2번실 아래를 통과하여 1번실로 나오도록 합니다.위의 스쿼트 매듭을 5~6회 반복해 주세요.이 매듭을 통해 크로스된 실을 당기거나 늘려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매듭으로 새로 생긴 끈은 마지막 매듭에서 한 번 묶고 자른 후 끝이 풀리지 않도록 투명한 본드나 글루건을 살짝 발라주세요.그러면 양쪽 뜨개질 부분만 남아요.매듭을 통과하여 크로스한 뜨개질실 양쪽에 각각 구슬을 넣어 구슬 밑에는 한 번 매듭을 지어 구슬이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구슬의 위치는 팔찌 사이를 손이 편하게 통과할 수 있는 길이에 맞게 구슬과 매듭을 지어주면 됩니다.만들기 좋은 여름 코바늘 팔찌 만드는 방법으로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색상으로 여러가지 만들어 착용하셔도 너무 예쁠 것 같아요. 두번째 코바늘 팔찌 만들기이번 방법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기 쉬운 코바늘 팔찌입니다.위의 방법보다 조금 얇게 짜서 더 가볍게 착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시작 – 체인을 2개 만드세요.1단 – 첫줄에 짧은뜨개2, 사슬1, 짧은뜨개1, 사슬1 (마지막줄은 다음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2단 – 단면짜임으로 뜨개질을 돌려주고 1단의 짧은 뜨개질을 건너 달려 쇠사슬 부분에(짧은뜨개, 쇠사슬, 짧은뜨개) 쇠사슬3단에서 2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단의 사슬 부분에 (짧은 뜨개질, 사슬, 짧은 뜨개질) 사슬 1을 반복하여 단을 늘리면서 원하는 길이만큼 떠주세요.길이만 떠 있으면 위에 첫 번째 팔찌 만들기 길이 조절 방법을 참고해서 만들어 주셔도 될 것 같아요.처음 시작할 때 빈 방을 남겨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2가지 심플한 팔찌 만드는 방법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마무리하여 부담없이 착용하실 수 있는 여름 팔찌 만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