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본역 정차 열차는 3회, 대구급행버스는 4회~(편도 기준)

무궁화호 1601열차(청량리-부전) 아침을 열고 청량리역에서 세 번째로 출발하는 열차가 무궁화호입니다.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하여 종착역인 부전역에는 12:58에 도착할 예정입니다.양평, 제천, 영주역 등 중간 경유역 25곳을 거쳐 부전역까지 소요시간은 약 6시간 8분입니다.꽃 본 역 도착까지 KTX-허리에 타고 안동 역에서 갈아타고 꽃 본 역까지 도착하는 방법보다는 여행의 시작부터 1601호 무궁화호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태풍 6호”관음”의 진로도 속도도 기존의 태풍과 달리 여행지의 날씨 예보가 변동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있었습니다.열차가 영주시 지역을 지나던 때는 푸른 하늘이 보이며 부전행 열차도 레일을 따라서 정상 운행을 계속했습니다.※청량리 역-꽃 본 역 무궁화호요금:대인 19,000원/아이 9,500원/경로 13,300원(2023.08)만년필 그림에 마커 채색꽃,근본적으로 남아있는 간이역을 하나씩 찾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생각의 마지막은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로 향하고 있었습니다.겨울과 정반대의 여름은 어떤 모습일까 기대하며 시작한 대구 여행입니다.태풍 하나가 몰래 방해가 됐지만 지나가니까 맑은 날씨 하나 얻었다고 생각하면서 와모토역 주변을 천천히 걸었습니다.정말 쉽죠?그림도, 여행도.철도에 따라서 나란히 놓인 마을 도로인 “야마시로 카논로”주변에 제작된 몇점의 벽화를 보면 주민에게 유용한 교통 수단이 철도였던 것을 짐작하겠습니다.화본 역의 플랫폼 주변의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작품을 감상하듯이 꽤 오래 체류하던 어느 음식점 앞입니다.그림을 보면서 교육 프로그램”그림을 그립시다”을 진행하던 밥·로스 아저씨가 떠올랐어요.기차를 타고 도착할 때가 있어야 그런 작은 행복을 그리워하는 때도 오겠죠.※야마시로 카논로:대구 군위군 산성면과 경상 북도 의성군 카논 면을 잇는 도로벽화와 비교해 보세요. 이곳은 대구광역시의 간이역 화봉역입니다.화본역 급수탑에 가려면 사진의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진입해야 합니다.중앙선의 꽃 본 역은 1938년부터 영업을 개시했는데, 당시는 디젤이 아니라 증기 기관차가 현역에서 뛰던 시절이었습니다.기관차”연소실”에 연료인 석탄을 넣으면 발생한 열이 균일하게 전해지는 통로인 “연관”이 있어 보일러에 저장된 물이 끓고 증기가 진동하는 구조입니다.보일러에서 발생한 고압 증기가 실린더 내부에 유입하고 피스톤을 밀어내면서 기관차 바퀴가 회전합니다.운행 거리가 길면 그만큼 보일러 내부에서 물을 보충해야 하는데 꽃 본 역 급수탑도 그런 역할을 합니다.和本驛을 통과하는 화물 열차높이 25m의 화본역 급수탑 (2023.08)저장하고 공급하고 떠올리며 요즘은 집집마다 수도 시설은 직결하고있습니다만, 과거에는(단수의 경우에 대비해서)옥상에 물 탱크를 두고 중력에 의하여 수압을 발생시키고 가구별로 물을 공급 받는 방식과 비슷합니다.급수 탑의 내부는 물이 채워지게 될 줄 알고 있었습니다.급수 탑의 상부에만 있는 지름 4미터의 물 탱크까지 펌프를 사용해서 물을 올리고 채웁니다.급수관의 급수 밸브가 열리면 충족된 물은 수압에 의해서 펌프의 도움 없이 급수관과 연결된 기관차의 물을 주입구를 통해서 보일러 내부에 저장됩니다.디젤 기관차의 등장으로 급수 탑을 반복 사용 횟수도 크게 줄고 있었지만, 1970년대 이후부터는 건설된 급수 탑의 규모와 형태를(철도를 사랑하는 여행자와)공유하는 정도에 머무르고 있었지만, 현재는 상당수의 급수탑이 철거되고 있습니다.급수탑에서 삼국유사를 벌이다 / 박상희 작가하나모토 역 내부 상행과 하행 열차가 하루 3회 정차하기 때문에 옛날 모습을 복원(2011년), 더 사랑스러운 아름다운 하나모토 역을 통과하는 열차가 많습니다.그러니 시간에 맞추어 꽃 본 역에 정차하는 열차에서 내려서 승강장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의 감정만은 여행자에게는 중요합니다.작지만 뾰족한 맞배 지붕 아래에는 역무실과 매표소, 그리고 마주 보는 위치에 출입구를 둔 대합실이 있습니다.대전, 목포, 영월, 울주, 광주…. KTX 열차는 이용할 수 없지만 KTX 매거진에 실린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화본역 대합실입니다.벽면에는 여행에 참고하면 좋은 화본리 마을 지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지면에서 함께 소개할 군위군 특산물에는 생산량(수확량)을 기준으로 전국 상위권을 자랑하는 품종이 대추와 아삭아삭 오이라고 알게 되었습니다.인각사 이야기 (장수익 작가_설치장소 : 화본역 대합실)SNS에서 화본역 천장을 찍은 사진을 보면 붓으로 그린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 놀랍습니다.삼국유사 원고 작업을 마친 곳으로 알려진 인각사와 백성을 지키는 수호신으로 이어지는 용이 이미지되어 간이역 천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화본역 천장과 화본마을 벽화를 통해 색다른 제작결과를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관리에 있어 습기에 강한 포맥스판에 작품 스케치를 마치면 재료인 전선을 스케치 정도의 길이에 맞게 잘라내어 잘게 붙이면서 완성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입체감을 전달하는 작품입니다.정오에 다가올 시간, 평일인데도 한적한 마을에 국수 전문점 앞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역도 그렇고, 음식점도 그렇고.지역명을 앞에 붙여서 오랫동안 기억하는 이름이지만, 얼마나 맛있는 가게야?세로로 설치된 가림막이 있고(방송)히든 싱어를 연상시키는 대기 장소.주말에는 꽤 긴 대기 시간을 각오하고 도착하는 지역 음식점과는 검색 결과에 결국 나의 점심을 해결하는 곳에 정했습니다.운 좋은 식당 내부 입장까지 30분 정도 기다리는 시간은 메뉴 선택에 집중하고 좀 더 짧게 느꼈습니다.끌리는 아픔과 사진 촬영에 만족감을 부르는 푸짐한 부재료의 조합.결국 비빔면을 선택했다.입장 순서에 선택한 메뉴를 선불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다시 착석.한 고객에게 긴 테이블이 있어 눈치를 보지 않고 기다리고 식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탄력 있는 식감을 좋아하다면 절대 추천해서는 안 되식당이지만, 젓가락의 이동 횟수가 증가하고 평소 익숙한 양념의 맛과는 몰래 다른 이유가 궁금한 특색 있는 국수를 맛 볼 수 있었다는 나만의 평가.물론 면이 아니라 간이 역이 대구 여행 이유이지만, 로컬 식당을 한군데 알고 떠나는 기분 좋은 결과.PS칼국수를 주문하면 보리밥이 적은 넘치고 서비스로 나가게 반 잔 정도의 밥을 추가 주문하면 볶은 고기와 국수 소스를 적당히 숟가락으로 넣어 밥에 얹고 다시 섞어 먹고 싶은 생각.아···김 가루도 함께 넣고:-)전시되고 있지만 옛 새마을호 객차 내부에는 입장할 수 없었습니다.여름이나 겨울 방학에 맞추어 운영되는 군위군 관광 안내소와 미니 도서관의 기능을 기대합니다.차 도색에서 뚜렷하게 남아 있는 노란 색은 1974년부터 부르기 시작한 새마을호와 바나나 맛 우유를 이어 주는 느낌입니다.땡볕에 지치고, 금방이라도 낙화를 결정하겠지만 여름과 가을까지 유지하는 붉은 꽃의 색깔을 보면 남은 더위를 백일홍 꽃처럼 참아 보자.대구까지 운행하는 급행 버스의 등장.53분을 명심하세요.경북의 한식 구였지만, 2023년 7월에서 군위군이 대구 광역시에 편입되면서 노선 버스가 신설되었습니다.열차편으로 꽃 본 역에 도착했지만 다음 여행지의 이동 때문에 머무는 시간이 길고 부담스러웠다면 참고하세요.신설된 급행 9-첫 버스는 하나모토 역에 가까운[하나모토 1리]버스 정류장을 경유합니다.하루 4회만 운행하는 단점이 있지만 철도편을 이용할 수 없는 시간대에 대구 지하철 3호선 팔 거 역까지 이동 가능합니다.하나모토 1리 정류소 도착 시간:08:53/12:53/16:53/20:53(막차)8시 12시 4시 8시.4시간 간격.마찬가지로 53분에 맞추어 하나모토 1리 정류소에 도착합니다만, 도로 상황에 따라서는 버스가 사전 또는 지연 도착하는 일이 있습니다.반대로 꽃 본 역에 급행 버스를 타고 도착하고 꽃 본 역에서 18:17발의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신경주 역 또는 태화강 역에 도착하고 싶다면?대구 지하철 팔 거 역 2번 출구 버스 정류장에서 14:45에 도착했던 9-첫 급행 버스를 이용하세요.약 2시간 30분 정도 화본 역과 화본 마을의 벽화 구경, 그리고 지방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하차 정류장명:하나모토리 버스 정류장하나모토 역 방면, 팔 거 역 도착 시간:06:45/10:45/14:45/18:45(막차)<참고>신설 노선으로 운행 시간 변동은 당분간 없지만 6개월 단위로 확인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대구방면(9-1번 급행버스 경유)정류장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 823-169-1번 / 화본리 정류장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 858-8화본역 중앙선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 산성 가음로 711-9화본역 중앙선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 산성 가음로 711-9급행 버스 운전 기사는 하나모토 역 근처의 철도 건널목 신호도 잘 지켜줍니다.주오선 와모토 역은 보이지 않지만, 높이 25미터의 급수탑은 버스 내부에서도 잘 보입니다.대구광역시 급행버스운임 : (19세이상) 일반 1,800원/현금승차시 1,650원단풍의 계절 가을이 되면 급행버스 9-1번 버스 운행 구간은 힐링 자체를 예상하게 합니다.대구지하철 팔거역/KTX 동대구역 팔거역 버스정류장 하차 후 대구지하철 3호선을 타고 명덕역에서 다시 1호선으로 갈아탑니다. 안심 방면 열차는 대구역과 동대구역을 차례로 경유합니다.팔거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소요시간은 약 45분입니다.동대구역발 태화강역착 1779호 누리로열차(소요시간 77분/운임 7,700원)한번은 무궁화호 열차를 이용했고 한번 급행 버스를 이용하면 한국의 아름다운 간이 역인 화봉 역에 효율적으로 해올 수 있습니다.청량리 역 오전 6시 50분발 무궁화호를 이용하면(꽃 본 역 도착 전)탑리 역에서 오전 10시 10분경에 상하행 열차 교행 모습을 볼 수도 전합니다.마주보고 달리는 기차가 서로 피하는 장소로서 역을 선택하도록 우리의 일상에서도 가끔은 방향과 자리를 좀 옮기면서 머물던 일을 시작까지 기다리기를 선택했다면 선택한 기다림은 바로 여행입니다.-옆의 블로거 빌딩 시.-※KORAIL명예 기자단 14기 활동으로 작성된 자리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