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한 번쯤은 다들 옆구리를 신경 쓰실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동안 탈모만 신경 썼는데 어느 순간부터 착색된 걸 보고 까맣게 안 보이게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정말 다행스럽게도 겨드랑이 색소 침착 크림을 사용하고 나서야 좋아질 수 있었고 이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어렸을 때 털 탈모를 위해 레이저를 여러 번 받아서 예전에 비해 적어졌지만 완전히 나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꾸준히 탈모를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도 모르게 색소 침착이 되어 있었다는 거예요. 확실히 알 수 있을 정도로 검어진 것을 알게 된 후에는 계속 신경이 쓰이고 관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일단 왜 이렇게 색소 침착이 생기는지 그 원인부터 알아봤습니다. 땀이나 노폐물 제거가 잘 안 되고 모공을 막아 피지나 각질이 쌓이면서 이런 것들이 정착을 해서 착색을 만들어낸다는 거죠. 생각해 보니까 샤워할 때 너무 신경 써서 정성껏 씻어줬던 기억이 없어서 일단 노폐물 제거부터 꼼꼼히 해보기로 했어요.
사용하는 바디워시의 화학성분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번 기회에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면서 거품이 잘 나는 제품을 찾아 열심히 사용해 주었습니다. 근데 기대 이상으로 좋아지는 게 딱히 못 느꼈거든요. 검게 보이는 것은 물론 만져보면 통통한 것이 만져지기도 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는 제대로 제거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때밀이로 꽉 눌러보고 스크럽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에는 좀 매끄러워졌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 다음날이 돼서도 또 예정대로 울퉁불퉁한 게 만져졌어요. 이대로는 가망이 없다고 생각해서 좀 더 방법을 찾아봤더니 저자극 바디워시로 거품을 내서 깨끗이 씻는 것까지는 좋았는데 스크럽이나 때밀이로 자극을 줘서 오히려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고 보습으로 마무리를 해주지 않아서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닥터 알파 피부 장벽 크림을 사용하기로 했어요! 얼굴에 트러블이 생겼을 때 사용하기 시작해서 이미 사용하던 제품이었는데 겨드랑이는 왜 이 제품으로 관리할 생각을 못했을까! 정말 과거의 저를 원망했어요.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생각난 것은 어디인가 하고 생각한 후 바로 썼습니다. 정착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저는 1000ml 대용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부담없이 80ml 본 제품을 사용하세요~ 처음이라면 본 제품 사용 후 개선되지 않으면 환불받을 수 있으므로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이 제품에 정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상처 회복과 진정, 장벽 강화를 한 번에 기대할 수 있는 특허받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트러블 케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 색소 침착이 생기는 것도 결국 피부가 계속 자극을 받으면서 장벽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분명 겨드랑이 색소 침착 크림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일주일은 보습을 집중적으로 해주면 훨씬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빈 병에 넣어서 들고 다니면서 바르시면 되는데요. 흡수력이 빠르기 때문에 자주 바르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저는 빈병에 담아 화장실에 가서 손을 넣고 빨리 바르고 나오며 일주일간 관리해 주었습니다.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전성분 ewg그린 등급의 원료로 되어 있어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무향료이기도 해서 바디에 사용해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발림성도 로션처럼 부드러운데 쿨링감까지 느껴져 열감이 오르기 쉬운 겨드랑이 부분을 관리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일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확실히 피부결 자체가 좋아진다는 느낌이 들어요. 나는 빈 병에 제거하고 외출했을 때도 일주일은 정말 꼼꼼하게 챙겨 겨드랑이 색소 침착 크림을 발라줬어요. 일주일이 지난 후에는 샤워를 하고 나서 잘 발랐어요.
대신 자극을 주는 스크럽은 하지 않고 바디워시 거품으로 꼼꼼히 씻는 것은 매일 신경을 썼습니다. 그리고 인내심을 가졌습니다. 홈케어 방법이라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는 있지만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금방 표면적으로 좋아지는 것이 보이지 않더라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겨드랑이 색소 침착 크림에 대한 신뢰가 확고했기 때문에 좋아지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그렇게 힘든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표면적으로 눈에 띄게 착색된 부분이 옅게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보습에 신경을 쓰면 피부 결이 촉촉해지는 것은 느낄 수 있고 아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믿고 사용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쓰다보니 점점 얇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울퉁불퉁 만지던 것도 많이 다듬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진정과 회복을 돕고 장벽 강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크림이지만 돌봐주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좋을지 모르겠네요.
와키 색소 침착 크림은 피부과 의사가 개발하고 만들어 낸 제품이기도 하다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갖고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직접 오랫동안 쓰면서 도움을 받은 적도 있으므로 너무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나 이외에도 많은 검토를 보시고, 직접 적어 보니 내가 왜 이렇게 극찬하는지도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참고로 나는 본품을 하나 다 쓴 후에 사진 리뷰 행사에 참여하고 무료로 하나 더 주고 또 다 써서 대용량으로 갈아탔어요.이렇게 꾸준히 쓰고 있는 만큼 자기 돈 중산으로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다른 분들도 꼭 적어 보세요:)https://bit.ly/3RlrEZB-본 포스팅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고 작성되어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 후기임을 밝힙니다
https://thumb.pann.com/tc_480/https://fimg5.pann.com/new/download.jsp?FileID=52594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