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인 영양제 기저질환에 맞는 적절한 영양제와 올바른 복용법을 알아봅시다.:)
건설생활백서 – 올바른 영양제 복용편
올바른 영양제를 복용하여 직장의 건강관리 건강을 사전에 관리하고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인 영양제 섭취, 그러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영양제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저한테 맞는 영양제는요?당뇨병 환자에게는 비타민 B12, 마그네슘 당뇨병 약을 오래 먹으면 체내에 비타민 B12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B12를 권한다.또 당뇨병은 혈액 내 포도당 수치가 증가하면 생기는데 마그네슘은 혈액 내에 떠다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밀어넣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관절염 환자는 MSN(식이황)MSN은 뼈와 콜라겐과 같은 연결결합 조직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연골 기능이 강화돼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완화된다. 특히 식약처의 기능성 인증 검증을 받았는지 확인하고 복용하면 좋다.고혈압인 분은 칼륨 NO, 비타민 BOK! 혈압약에는 칼륨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방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칼륨을 함께 섭취하면 안 된다.또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먹으면 이를 에너지로 활용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찌꺼기가 쌓일 수 있다.따라서 에너지를 태울 수 있는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영양제별 복용법 오메가 3오메가 3지방산은 잘못 봄보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복용하거나 식사 직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 3지방산의 성분도 불포화 지방산이어서 지방의 흡수를 돕는 담즙이 잘 분비될 때 복용해야 흡수가 좋아지기 때문이다.마그네슘은 위산이 분비돼야 흡수가 잘 되므로 식후 30분 이내에 마시는 것이 좋다. 또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라고도 하는데 스트레스로 긴장된 몸의 이완을 돕기 위하여 저녁에 복용하면 하루를 마치는 데 도움이 된다.유산균은 살아 있는 균이어서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서 사멸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에 락토바실루스와 비피도박테리움 균주가 들어가고 두개의 균주는 식사 전에 복용할 때 생존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비타민 C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인체에 축적되지 않고 독성이 적다는 장점도 있지만구라 단위로 대용량을 마시면 흡수되지 않는 것이 있고 위장 장애, 신장 결석 병력이 있는 경우는 권하지 않는다. 산미가 강한 공복에 복용하면 위가 아파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영양제별 복용방법 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은 빈 눈보다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복용하거나 식사 직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 지방산의 성분도 불포화지방산이어서 지방 흡수를 돕는 담즙이 잘 분비될 때 복용해야 흡수가 잘 되기 때문이다.마그네슘은 위산이 분비돼야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식후 30분 이내에 마시는 것이 좋다. 또 마그네슘은 천연진정제라고도 하는데 스트레스로 긴장된 몸의 이완을 돕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면 하루를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므로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 사멸될 수 있다.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에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균주가 들어 있고, 두 균주는 식사 전 복용할 때 생존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식사 전 복용하는 것이 좋다.비타민C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인체에 축적되지 않고 독성이 적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램 단위로 대용량을 마시면 흡수되지 않을 수 있으며 위장장애,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경우 권장하지 않는다. 신맛이 강해 공복에 복용하면 속이 아프므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